진해 해양공원 어류생태학습관 보고왓어요(2부)

체험학습관을 찾으신다면?

창원에도 있어요!!!


100번 듣는 것보다, 1번 보는게 낫다!!

그리고 100번 보는 것보다 1번 해보는게 낫다!!!

어디서 많이 들어보신 말 아닌가요? ㅋㅋㅋㅋ :)


제가 1부에서 언급한 해양생물테마파크에서 바다생물을 보기만 한게 아쉽다면

바로 여기 어류생태학습관에서 그 아쉬움을 달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직접 만지고, 움직이는 생물을 보는 것이 이 학습관의 주 테마거든요!!!





#. 3번에서 4번을 거쳐 10번으로!!

1) 해양공원에 오셔서 2번(해양생물테마파크)과 3번(해전사체험관)을 구경하셨다면

이제 4번 광장으로 나가셔서 바다를 감상하면서 조금 걸어주세요.


2) 조금만 걷다보면 어류생태학습관에 다다게 됩니다. 








해양공원광장의 모습입니다. 

오늘따라 하늘도 이쁘고, 바닷바람도 선선해서 너무 좋았네요 :)

여기 공원에도 간단한 전시물과 벤치들이 많아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였어요 








#. 어류생태학습관 도착!!


조금만 걷다보면 어류생태학습관에 도착을 합니다. 

최근에 지은 건물이라서 그런지 깔끔해요!!






요금안내와 관란시간 표 입니다. 

잘보시고, 올바른 시간에 오셔서 헛탕치는 일 없길 바람니다!!!

창원시민이라면 어른은 15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4인가족의 경우에는 4000원 정도의 요금이 들겠네요!!








1층에는 전시실과 학습관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고,

2층에는 체험관 위주로 센터가 만들어져 있어요. 









#. 1층 둘러보기

1층의 학습관의 모습입니다. 

깔끔하고, 자세하게 어류와 해양에 대한 자료가 있기 때문에 

자녀들의 학습에 좋은 시각자료가 될듯해요!!









#. 2층 체험관 둘러보기



2층 체험관 위주로 영상을 만들어봤어요.

사진도 좋지만 영상으로 보시면 어떤 곳일지 더 감이 잘오실거에요. 


 







2층 한 가운데를 기준으로 터치풀이 있습니다. 

그 주변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요. 


아이들은 가운데에서 체험학습을 하고, 

어른들은 주변에 앉아서 잠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어른과 자녀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손으로 체험하기 전에 

손 깨끗이 씻어주기!!!







저도 아이들 틈에 끼여서 직접 체험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요

사실 물고기를 만질일이 특별히 없잖아요 

신선하고 흥미로운 경험이었어요. 

사진과 영상에서 보듯이 대부분의 아이들이 좋아라 했어요.


#. 관련 글


이상으로 진해 해양공원에 있는 어류생태 학습관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체험공간과 학습공간도 좋지만, 어른들도 앉아서 쉴수 있는 좌석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네요. 

물론 저는 아이들과 가지는 않았지만, 많은 부모님들이 앉아서 아이들이 놀고 체험하는 지켜보는걸 봤습니다. 

다음에 저도 곧!!! ㅋㅋㅋㅋㅋ

이 다음번 포스팅은 창원 해양공원의 마지막 3부를 채워줄 솔라타워편입니다!!

그럼 후딱 써서 금세 올릴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