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해양공원 요금안내 및 무료관 둘러보고 왔어요(1부)


아이들과 함께라면 언제라도 좋은 곳!!

바로 창원 해양공원 입니다!!!


꼬마 아이가 있으신가요?

아니라면 조카가 있으세요? 

그렇다면 아이들과 주말을 보내기 딱 좋은 창원 해양공원을 추천합니다. 


사실 이곳은 솔라타워(전망대)로 최근에 유명해졌습니다. 

그렇다보니 솔라타워(전망대)만 기억하시는 분들은 데이트 코스로만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솔라타워와 함께 해양체험관 등등 여러 가지 교육프로그램이 있으므로 어린이들에게도 유익한 곳입니다. 


"거기 예전에 가봤는데 보기만 하고, 전시품만 있는곳 아닌가요?" 

라고 예전에 이곳을 찾은분들은 기억할 수 있어요.(저 또한 그랬어요!!!ㅜㅜ)

하지만 여러 체험관과 솔라타워 등등 건물들이 여럿 증축되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좋고, 어른들에게도 좋답니다. 




마침 해양공원을 방문한 날에 날씨가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

해양공원은 하나의 섬을 통째로 쓰고 있으므로 다리를 건너서 들어오시면 되요

입구에 서서 다리 쪽을 바라보며 한 컷




#. 오시는 길

창원 해양공원에 오시는 길은 위 지도를 참고하세요!!







#창원 해양공원 요금안내 & 관람시간 안내

1. 관람시간(Viewing Time)

- 하절기(3월~10월) : 아침 9시부터 저녁 8시 까지입니다.

- 동절기(11월~2월) :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 까지입니다.


2. 관람료 안내

- 어류생태학습괍 : 창원 시민의 경우에는 어른 1500원

- 창원솔라타워 : 창원 시민의 경우 어른 2000원





저는 창원 시민입니다. 

그리고 일행이 1명있었어요 

그래서 총 관람 금액은 7000원!!!

생각보다 많이 저렴해요!!ㅋㅋㅋ







#. 해양생물테마파크 (무료관)



하나의 섬으로 되어 있기에 생각보다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제 포스팅도 3개로 나눠 쓸거에요.

우선 이번 글에서는 2번인 해양생물테마파크입니다. 

입장료가 따로 필요하진 않아요!!!

11번이 주차장입니다. 여기에 차를 주차시키고 조금만 걸어 오시면 되요.








잘보면 조개로 장식을 했어요!!








삼엽충

암모나이트 등등 화석부터 시작해요. 

어류의 시초를 알려주는 ㅋㅋㅋㅋ















이게 무료관이다 보니 

퀄리티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냥 둘러보는 정도만 생각하시고, 

자세한건 이 건물 뒤에 있는 어류생태학습관을 이용하시면 되요!!














예전에 지어진 건물이라는 티가 조금 많이 나요!!

그래도 처음 해양공원에 오셨다면, 

아이들의 손을 잡고 둘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듯!!














해양 화석도 몇 점 볼 수 있어요.




















아 깜딱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귀여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3층으로 이어져 있어요.

쭉 둘러보다보면 자연스럽게 바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출출하신 분들은 매점을 이용하시면 될듯!!!

그리고 저의 다음 목표는 해전사체험관입니다. 














#. 해전사 박물관

: 해전에 관한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당연스럽게도 충무공의 이야기가 많아요!!







진해구에는 해군사령부가 있는데 

왜 진해에 군항이 건설되었는지에 대한 자료들도 많습니다. 



















잠수함 모형의 전시관!!





















네 이렇게 무료관을 다 둘러 봤습니다. 

이제 다음 글 부터는 

본격적으로 제가 표를 끈은 이유인 해양생태학습관과 솔라타워 포스팅을 이어가볼게요!!



#. 관련 글



이상으로 창원 해양공원에 오시면 볼 수 있는 여러 관람시설 중에서 1부로 무료관을 먼저 소개해 드렸어요. 

계속해서 2부와 3부에는 해양체험시설과 솔라타워 포스팅을 꾸며볼게요!!

혹시 글을 보시다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자주자주 댓글을 보고있으니까 금세 소통할 수 있어요!!

그럼 오늘 하루도 멋진 날 되시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