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 떠나는 강원도 여행-오대산 월정사 8각 9층 석탑을 보다.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4월24일쯤에 갔던 강원도 여행기 입니다. 

서울은 일때문에 가야했고 일을 마치고 내려오는길을 어디로 할까 하고 많이 생각해봤어요 

강원도쪽으로 해서 동해안을 타고 올까? 아니면 서해쪽으로 해서 전라도쪽으로 해서 내려올까?

이렇게 이것저것 계획을 짜다가 결정한 곳은 강원도 월정사 였습니다. 

월정사를 먼저 정하고 시작한 여행은 아니었어요 

어디든 같이 가보자! 이게 주제였으니 ㅎㅎㅎㅎ

그러다 그럼 저기 가볼까? 이렇게 가볍게 결정된 곳이었어요!!

강원도!

생각보다 차도 없고 사람도 없고 도로만 있고(사실 비포장 도로도 많은..)

보이는건 산과 하늘 도로 산과 하늘 도로

반복반복 ㅎㅎㅎㅎ

그래도 색다른 관경이 었어요 

아 그리고 4월의 끝자락의 하늘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쁘죠?

하늘 말이에요 하늘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신나2메롱


아 월정사의 위치는 여기입니다. !



큰지도보기

월정사 / 문화유적

주소
강원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63-1번지 월정사 내
전화
033-330-6800
설명
자장율사가 창건한 월정사 안에 있는 탑





하늘 참 맑다 그쵸?

정오를 막 지나고 있는 시점이었어요!



이렇게 맑은 하늘아래에 위치한 

오대산 국립공원 월정사 앞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 갔습니다. 

저기 보이는 기와집은 매점이에요!

아이스크림 2개 사먹었어요 

ㅎㅎㅎㅎ 깨알같은 위치 정보 



이렇게 다리를 건너갑니다. 

부처님 오신날을 한참 준비하는 중이었어요


다리 아래로는 너무도 맑은 물이 보이네요 

맑은 자연을 간직한 강원도네요 



요렇게 따라 가다가 한컷!

잦은 얼굴공개는 제 블로그가 폐쇄 될수도 있기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너무도 이쁜 하늘과 나무들 

사진이 다 못담에 내는군요 





다리를 지나면 이렇게 갈림길이 나오네요 

우리는 위쪽으로 올라갑니다. 


월정사와 성보 박물관이 오늘의 목적지

성보 박물관은 월정사에서 나온 유물들을 모아 놓은 곳이에요!



이렇게 큰 정문이 있습니다. 

천왕문 이네요

돌아 갈수도 있지만 통과해줘야 제맛!!!




헉!!!!!!!!!

놀라셨나요!

불법을 수호하는 사대천왕? 그런분들이겠죠?

자세히 아시는분은 꼭 가르쳐 주세요!




금강문 입니다. 

사찰에는 이런 문들이 참많은거 같아요! 

여기에 대한 유래같은것도 알고 싶네요 

나중에 알게되면 꼭 포스팅할께요!!


어김없이 여기도 

왕자 복근이...

저거 어디서 파는건가요



월정사 성보박물관입니다. 

이때는 점심시간이라 잠시 닫혀 있었어요!

성보박물관은 따로 연속 포스팅할께요!!

일단 스쳐지나가 줍니다.




이렇게 절 내부에 약수터가 있더라구요!


불유각 이라는 약수터 입니다. 

부처님의 젖을 뜻한다고 하네요!


4월말 화창한 날씨속에서 좀걸었더니 물이 땡기더라구요 

뭔가 몸에 좋은듯한 뭔가 맛있는듯한 

기분이 드는 물이었어요!

플라시보 효과? 

ㅎㅎㅎㅎ


요렇게 꼬마 돌탑들도 있었습니다. 

나도 얼릉 3층 돌탑을 쌓고 마음속으로 소원을 빌고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감사


부처님 오신날을 대비해서인지 

보수공사가 한참이었습니다. 

최근에 다녀 오셨다는 분들의 블로그를 보니까 

이제 보수공사가 완료되었던거 같아요!



철골 구조물이 없는 온전한 모습을 못본게 아쉽네요 

그래도 보수를 완벽하게 해서 개장을 해야하니!!



석조보살좌상입니다. 

이건 모조품이고요 성보박물관 내부에 진품이 있으니 잠시후에 진품도 같이 봐요!


학교에서 배울때는 이런 불상이 있다는 이야기는 못들었는데..

이런 이야기도 같이 해줬으면 

경천사 10층 석탑이랑 덜 헷갈리고 좋을듯하네요 



 

 

뭔가 지쳐서 얼굴이 말이 아니지만 

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올리고 싶네요!




탑 끝에 매달린 종? 저걸 뭐라고 하더라 

찍어보고 싶어서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적광전도 둘러봤어요 

사진 찰영을 금지 한다고 되어 있어서 내부모습은 없고 

이렇게 외부에서 한컷!




절의 지붕끝이 너무 이뻐서 여러컷 찍어봤어요 

살짝 끝모양이 올라간게 너무 이쁘네요 

이렇게 절을 둘러보고 그다음으로 간곳은 

월정사 내부에 있는 성보박물관입니다.!

성보 박물관 이야기는 2편에서 할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