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정사 성보박물관 입장료 + 관람기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저번 답사와 이어지는 월정사 답사 이야기입니다. 

월정사 외부 풍경과 탑들을 돌아보고 월정사 내부에 있는 성보박물관으로 들어왔습니다. 

처음에 월정사에 대해서 컴퓨터로만 검색을 했을때는 

월정사의 유물들을 성보박물관으로 전부 옮겼다고 적혀 있었어요!

그래서 울분을 또 토했죠!

그럼 월정사에 가도 월정사 유물을 못보는거야!!!!

이랬는데...

슬퍼2도와줘

월정산 안에 성보박물관이 있는줄이야....

일단 보기 싫어도 강제로 복습좀 하고 오세요!!!

저번 여행 이야기입니다. 


신발을 벗고 내부로 들어가서 둘러봤어요!






#. 월정사 입장료 및 주차료 안내

월정사의 입장료는 

성인 3000원 학생 1500원 7세 이상의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주차요금의 경우 승용차는 2000원이네요 

문화재 관람료 면제 대상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진 정보를 참고해주세요!


그러면 성보박물관 사진 보실께요



18세기 월정사의 모습이라고 하네요 

1700년대의 월정사라..

숙종과 경종 영조때 시절이네요 


일제강점기때에는 사진 자료가 있네요

월정사 8각9층 석탑이 눈에 띄네요 



그러다가 한국전쟁 당시 불타 없어졌죠

북한군에게 점령될것이 두려워서 미리 불태우고 후퇴했다고 합니다.





팔각구층 석탑 사리 장치에 대한 설명도에요


이렇게 하나하나 해체해서 신중하게 복원작업을 했네요 



이렇게 불상도 있고!





석조보살좌상입니다. 

월정사 8각9층 석탑 앞에 있던 그 좌상의 진품입니다. 

무릎을 꿇고 공양을 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어요!

석탑은 국보이고 이 석조보살좌상은 보물이네요!



손이 6개!!!

금동육수관음보살좌상 입니다. 


여러 불상들이 나왔어요!



세조의 이야기도 있네요!

세조가 조카인 단종을 폐위하고 왕에 올라서인지 왕위에 오른후 

여러 지병으로 고생을 했는데 이곳에 와서 치료를 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대한 설화? 같은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네요




또 다른 국보인 상원사 중창권선문입니다. 



월정사 팔만대장경도 있고요!


의궤는 조선시대의 왕실에 관련된 기록을 말하는데 주로 그림으로 나타낸 자료를 뜻해요 

그러면 의퀘 제작 체험 해볼까요?


이렇게 하고 


그냥 찍어주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의궤 재현하랴 사진찍으랴 

바쁜 제손은 이런 멀티 테스킹을 견디지 못하고 

결국 흔들린 사진들만 남겼네요 


이렇게 말이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물관 관람의 끝은 기념품 판매소입니다. 

왠지 사고 싶었지만... 참아봤어요!


어두운 박물관에 있다가 나와서 일까요

더욱더 화창한 날씨입니다. 

강원도는 정말 공기가 좋더라구요 

자연 그자체로 보기 좋습니다.



이렇게 아쉬움을 뒤로하고 

월정사 길을 돌아서 나가봅니다. 




돌아가는 돌다리 밑으로 물고기때가 보이길래 

한컷 찍었어요! 근데 안보이네요!

이렇게 강원도 여행은 마무리 하고 다음 여행지로 이동을 했어요!!!

다음 이야기는 대구입니다.!!!

그럼 또 여행이야기 들고 올께요!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