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구울 8권 만화책 감상 후기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조금 간격을 두고 올리게 된 도쿄구울 8권 리뷰입니다.

이번 편에서는 길고 길었던 아오기리 나무와의 전투가 일단락 됩니다.

   

아마 다음 편에서는 한 두화 정도 에필로그가 나오고

다른 사건으로 넘어가겠네요 ㅎㅎㅎ

뭔가 많은 사건이 있었던 거 같은 아오기리 나무 에피소드였습니다.

아마도 가장 큰 변화라면 카네키가 구울로서 제대로 각성한 것을 뽑을 수 있겠네요 :)

   

또 시작도 하기 전에 주저리 주저리 떠들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럼 본격적인 8권 감상 후기를 적어볼게요.

   

*. 이제부터 무차별 스포일러가 진행됩니다. *

   

1. 개인적인 8권 만화책의 감상평

   

   

8권의 권두 컬러를 맡고 있는 아야토 입니다.

사실 큰 비중을 가졌다라고 할 수 없는 듯한데

작가 분의 생각은 다른가 봅니다.

   

나쁜 길로만 빠진 줄 알았던 집 나간 동생이

알고 보니 누나를 위하는 착한 놈이었다. 라는 게 아야토와 관련된 이번 8권의 주된 내용입니다.

ㅎㅎㅎㅎ

카네키의 말과 추측으로만 이루어진 변호라서 그럴까요

이번 8권의 주인공인 것 같지만 크게 정이 안가는 캐릭터네요 ㅜㅜ

   

뒤쪽으로 토우카가 잠시 보입니다.

역시 8권에서도 큰 비중은 없는 토우카입니다.ㅎㅎㅎㅎ

   

   

   

표지 내부에 있는 컬러 일러스트입니다.

아오기리 나무 맴버들로 그림을 그렸네요.

   

여기서도 아야토가 메인!!!

제가 가장 궁금한 캐릭터는 노로!!! 뭔가 비밀이 많아 보여요.

야모리도 작화로만 보면 그냥 죽이기 아쉬운 캐릭터 같은데

주인공의 백화와 맞물리면서 어쩔 수 없이 죽어버린 듯

   

   

2. 도쿄구울 8권의 간략 스토리

   

우선 서두에 말했던 것처럼 아오기리 나무와의 전투가 표면적으로는 끝이 납니다.

왜냐하면 여기 11구에 남아 있던 놈들은 양동작전의 하나로

쭉정이들만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즉 버리는 카드였던 11구 아오기리 나무 아이들이었습니다.

   

본 전투는 아래처럼

   

   

23구 구울 수용소가 목표였네요

뭐 어쨌든 11구에서의 사건을 잘 마무리가 되면서 8권이 끝이 납니다.

   

몇몇의 의문을 남기고 ㅎㅎ

 

 

3. 도쿄구울 8권 디테일 & 떡밥

   

1) 천재 VS 천재?

   

일단 예전 올빼미의 모습

천재(天才) VS 천재(天災)라고 표현하고 있어요.

   

앞의 천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천재

뒤에 천재는 천재지변이라고 할 때 쓰이는 재 입니다.

왜 인간 쪽의 구울수사관을 재앙이라고 표현했을까요?

뒷 이야기가 궁금해 집니다.

   

   

   

2) 갑옷형 쿠인케

   

   

쿠인케가 처음에는 무기형태로만 나왔었는데

이제는 갑옷형으로도 나오기 시작하네요 :)

   

개인적으로 다양해 질수록 좋다고 생각하고, 마음에 들어서 찍어봤어요.

그리고 슈트를 좋아라 하는 마음도 강합니다. ㅋㅋㅋ

아이언맨 슈트, 배트맨 슈트 이런 것 ㅋㅋ

   

   

   

나름 특등수사관 2명 VS 올빼미(?)의 전투를 했지만

특등들이 밀리네요.

   

그래서 아라타 갑옷의 특수능력 발동!!!

왠지 베르세르크의 갑옷이 생각나는 착용자를 먹어버리는 듯한 갑옷으로 변합니다.

   

   

   

이렇게요!!!

ㅎㅎㅎㅎ 전부 먹혀버린다!!!

비슷하게 싸우지만, 결국 시간이 지나면 구울수사관들의 패배!!!

   

   

   

   

이때 올빼미가 이런 말을 합니다.

목숨을 빼앗는 행위는 모두 똑같은 악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목숨뺏는게 일이면서!!!! 라고 생각할 수 있는 황당한 말을 하는 올빼미

ㅋㅋㅋㅋ

   

그리고선 유리한 상황임에도 먼저 도망을 가버립니다.

왠지 봐주는 듯한 뉘앙스를 풍기면서..

   

그리고 특등수사관이 이런 말도 하지요.

어느 때부터인가 올빼미가 나타나면 부상자는 있지만 사망자는 없다고

   

음 음.. 연쇄살인마 저리가라였는데,, 뭔가 바뀐듯한 뉘앙스를 풍기네요.

   

   

   

   

그리고 갑자기 나타난 요시무라씨

근데 다쳤어

ㅋㅋㅋㅋㅋㅋㅋ 뭐 한 것 분명이 없었는데 다친 요시무라씨ㅜㅜ

올빼미였어??ㅜㅜ

예전 올빼미가 죽고, 올빼미 이름만 계승해서 다니는 거였나요!!!??

   

   

   

3) 매맞는 아야토

   

   

우리의 각성한 주인공은 아야토를 때리기로 작정합니다.

좀 쌔게요!!ㅋㅋㅋㅋ

   

   

   

넌 츤데레지만, 누나를 힘들게 했으니까

좀 맞아야겠어!!

   

그래도 속은 착하니까 반만 부러뜨릴게!!!

그래서 103개의 뼈를 분지르심 ㄷㄷㄷㄷㄷㄷㄷ

   

   

   

그래 놓고 토우카 앞에서는 착한 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우카 속으면 안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

   

이렇게 또 몇 컷안나고오고 홀로 남은 토우카의 미래는??

다음권인 9권을 읽고 돌아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