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국채보상운동 공원을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이날은 여행 마지막 날이라서 관람보다는 휴양으로 맛집이나 돌아다니자고 했던 날이었어요!

그러다가 점심후 부른배를 잡고 햇빛이나 맞으면서 좀쉴까하고 공원을 갔습니다. 

근데 그곳이 바로 국채보상운동 공원 이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조성되어 있는 이 공원은 자체적으로 박물관,기념관도 조그마하게 보유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박물관 투어는 예정에는 없었지만 또 슬쩍 들려 봤습니다.!






요렇게 국채 보상 운동 공원 답게 

어떠한 목적으로 설립된 공원이고 국채 보상 운동이란 무었인지 설명해 놓은 글이 있었습니다. 

최근으로 따지면 IMF때 금모으기 운동이랑 비슷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 운동의 시발점이 바로 대구였고 그래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공원을 조성하고 박물관을 설립한거 같습니다.




국채 보상운동을 해야하는 취지를 담은 글입니다. 

대한 매일 신보에 실렸던 글이라고 하네요!





한국 근대사의 흐름


1876년 강화도조약으로 알려진 조일수호조규를 시작으로 해서 근대사의 시작으로 잡아놓았네요



제가 근현대사 부분이 약해서 

기록을 위해 사진을 많이 찍었네요!


사실 이때는 사진을 많이 못찍었어요

계속 읽을수 있는 자료들이 많아서 서서 읽는다고 정신이 팔려서 

ㅎㅎㅎㅎㅎㅎ

기회가 된다면 한번더가서 기념관만 따로 자세히 포스팅 하고 싶네요




국채 보상운동은 전국민의 성원으로 많은 돈이 모이게 되고 

그러한 열망은 점점 커져서 꼭 돈이 아니더라도 우리 민족이 뭉치고 하나가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를 가만히 지켜 볼수 없던 일제의 방해가 시작되고 

그러한 방해공작으로 국채보상운동은 점점 좌절되고 말았습니다. 


양기탁과 배델 같은데 기억이 잘 나질 않는 군요!


많은 사진들은 찍지는 못했지만 기념관을 뜻깊게 잘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잘만들어 놓았던거 같아요!


마무리는 기념관을 나와서 벤치에 앉아 한컷!!!

ㅎㅎㅎㅎㅎㅎ

근데 둘다 피곤해서 얼굴이 말이 아니라 가렸어요!

조금 쉬다가 먹방 투어를 계속해 나갔습니다. 

먹방일기도 조만간 올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