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여행) 한옥마을 경기전 입장료 관람시간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안을 구경하다보면 먹거리도 풍부하게 여러개가 있지만 

전주한옥마을을 좀더 한옥마을 처럼 보이게 하는 문화재가 있습니다. 

바로 한옥마을 내부에 있는 경기전입니다. 

경기전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건축물을 말합니다. 

여기서 다시 어진이란 왕의 초상화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문화재를 좋아라하는 저로서는 전주여행에서 꼭 들려야 하는 필수 코스중 하나 였습니다. 

이렇게 전주한옥마을에는 관광객으로 넘칩니다.!

사람구경하러 간다는 말도 있죠.

그만큼 먹거리 볼거리가 많다는 뜻이겠죠.


전주 경기전 로드뷰를 추가 했습니다. 

위치는 이곳이니 참고해주세요.



경기전에 대한 설명입니다. 

제가 위에서 잠시 설명한것 처럼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보관하기 위해서 세운 경기전입니다. 

그외에도 많은 유적과 유물이 있다고 하던데 

저는 그것도 모르고 그냥 어진만 보고 나왔어요!


경기전 입구 앞에는 이렇게 2명의 경비원이 지키고 있습니다. 

전통복장을 입고 망부석 처럼 서있죠.

정말 마네킹처럼 꼼짝하지 않고 서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모습을 신기해하고 재미있어 하기때문에 같이 사진을 찍으십니다. 

위의 유모차에 앉은 아이도 신기해서 쳐다보는 모습이 왠지 미소를 짓게 합니다. 



#. 경기전 입장료.

경기전의 입장료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성인 관광객 기준으로 3000원입니다. 

전주시민의 경우에는 1000원입니다. 학생과 어린이는 조금더 할인이 됩니다. 

단체의 경우에도 할인이 되는데 30명이상 관람시 단체할인가격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 또한 무료 관람일이 있습니다. 1월1일, 추석과 설날, 3.1절, 광복절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 이건 2015년 6월 1일 이전의 경기전 입장료 입니다. 

6월 1일을 기준으로 입장료가 인상이 되었습니다. 

경기전을 보수하고 좀더 여러가지 문화행사를 늘릴 계획으로 관람료를 200% 인상하였다고 합니다. 

돈이 얼마들던 좋은곳에 쓰였으면 좋겠네요.


#. 전주 경기전 관람시간

- 하절기의 경기전 관람시간은 아침 9시 부터 오후 8시 까지입니다. 

- 동절기의 경기전 관람시간은 아침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집입니다. 



#. 경기전 입장.

경기전에 들어서면  안쪽의 내건물까지 커다란 정원이 있습니다. 

가운데 길 양쪽으로 넓은 정원이 있어서 사진찍기 좋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한컷!

찍어봅니다. 

이쁜 여보야를 맨날 메인 모델로 세우고 초상권 남발하고 있는 저입니다. ㅋㅋㅋ




경기전 안쪽 건물에 들어가기전에 벤치에 앉아서 잠시 쉬어갔습니다. 

셀카놀이를 하면서 쉬었어요.

이날 너무나 날이 화창해서 약간 덥더라구요.



하늘이 이렇게 화창한 날이었습니다. 

그래도 경기전 정원안쪽에는 큰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그늘 자리가 많아 햇빛을 피할수있었습니다. 



이제 앞의 건물에 들어서면 어진이 모셔져 있는 건물이 나옵니다. 

처마 장식이 상당히 화려하네요.

처마장식 구경은 이만하면 됬으니까 어서 어진을 만나러 가보겠습니다. 


#. 태조 이성계 어진


사진이랑 실물이랑 보는것이 조금은 차이가 있네요.

실제로 봤을때는 조금은 좀더 웅장한 느낌이었습니다. 

서울에 갔을때 국립중앙박물관에도 복사본이 있는데 그거랑은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숨은 혜수찾기 ㅋㅋㅋㅋㅋㅋ

어딘가에 인상을 쓰면서 숨어 있습니다. 




이날 너무 더워서 그랬는지 몰라도 어진만 보고 빨리 경기전을 나왔습니다. 

안쪽에 박물관이 있는것도 모른체 아까운 입장료만 내고 

볼꺼 하나뿐이네... 이러면서 발길을 돌렸죠.

혹시나 저처럼 어진만 보시는 분들은 없겠죠? 안쪽으로 전주사고와 박물관이 있으니 어진 뒤쪽으로도 관람하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다음 여행 포스팅은 곡성 장미 축제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갔던날에 바로 곡성 장미 축제도 보러갔답니다. 

장미축제도 너무 더워서....절반만 보고 와버렸지만 ㅎㅎㅎㅎㅎ

그래도 조만간 글올릴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