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많은 창원 박물관 투어 - 문신박물관에서 경남도립미술관까지

미술 작품 좋아하시나요?

저에게 물어보신다면 저는 무척이나 좋아했었습니다. 

했었죠!!

무슨 말이냐면 

저는 서울에서 창원으로 내려온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창원에는 별다른 문화센터나 미술관이나 박물관이 없는줄 알았어요!!  

그래서 별다르게 알아보질 않고 그냥 잊고 살았어요!! 

근데 창원에도 상당히 많은 문화시설과 박물관이 있다는 사실을 얼마전에 알았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과 이렇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부족한 글이지만 너그럽게 봐주시고

그럼 글 시작합니다.!!!


#. 오늘의 박물관 투어 코스

첫번째로는 경남 도립 미술관으로 출발했습니다. 

창원 대학교 근처에 있고 도로변이라서 접근성이 좋아요

두번째 코스는 문신 미술관이에요!!

(전 몸에 하는 문신을 모아 놓은 미술관인줄......)




#. 첫 번째 경남 도립 미술관




위치는 위쪽에 있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경남 도립미술관은 3달 주기로 

전시하는 작품의 주제가 바뀝니다.

저번 작품은 별에 관련 된 주제 였답니다.

이번에는 무용수들에 관한 주제네요.

정치/사회/문화와 관련된 주제의 이야기를

몸짓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경남도립미술관의 관람요금입니다. 

어른 기준으로 1000원입니다. 

저렴하죠. 많이들 놀러오세요!!





저는 어른 2장으로 표를 끊어서 들어갔습니다 :)

1000원도 카드결제가 되니 편하더라고요.

사실...현금이 없어서 당황했었답니다. :)



미술관에 처음 들어가면 딱 이런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10시 방향을 보시면 안내 창구가 있어요 

쪼로록 달려가셔서 입장표를 구매하시면 되요!






입구에 들어가자 마자 있던 조형물

이뻐서 한 장 찰칵!





<입구에 바로 보이는 곳입니다. 딱 사진 찍기 좋게 포토존처럼 되어 있어요!!>

인스타 용으로 참 좋은듯!


#. 도슨트 프로그램 안내

이번 무용수들의 주제는 마냥 가볍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도슨트 시간에 맞춰 가셔서 

해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시길 추천 드려요!!

아는 만큼 보인다!! 라고 저는 믿거든요!!

(도슨트 시간에 도착하셔서 1전시실에 서계시면 됩니다.)






<우리 예의를 지켜볼까요?>





#. 1전시실

1전시실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자세한 관람은 꼭 들리셔서 보세요!!

이번 전시회는 영상 작품이 많은게 특징이네요






#. 2~3전시실








영상 작품이 많다보니 

이렇게 시간이 딱딱 정해져 있더라고요

가실 분들 꼭 참고하세요!






저항과 관련된 주제가 많았습니다.




사진들의 포스가 만만치 않네요!!




#. 통일을 주제로한 바바라 클렘 사진전






여러 사진이 있었지만 

이분의 사진은 너무 기품있어 보여서 한 컷 담아봤습니다. 




<1~3전시관 과는 달리 밝은 느낌의 전시관이었습니다.>





<헉!!!!..충격과 공포!!!!>




형제의 키스 라는 사회주의 국가의 당대표들 간의 풍습이었다고 하네요!




저렇게 다소곳 하게 계신분의 이름은

상업 팝아트의 거장 앤디워홀이십니다.

너무 다소곳 해서 아닌줄 !!!











아 그리고!!

미술관 밖에 있는

이 경차도 미술작품이었어요!!!





#. 두번째 코스 : 문신 미술관


오시는 길은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문신박물관과 마산 박물관은 거의 같은 곳에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2군데 모두 들려보세요 

저는 관람시간이 다되서 마산 박물관은 못갔어요 ㅜㅜ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이쪽 방향으로 따라가시면 

문신박물관으로 올라가실 수 있어요

조금은 높은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 이제 다오셨네요. 

고생하셨어요 ㅎㅎㅎ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입장시간은 9시~18시입니다.>

<관람요금은 어른 500원!!이에요!!>






문신 미술관에 들어가면 보이는 동상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바로 이분의 성함이 "문 신"이십니다. 

타투 미술관이 아니라 문 신 님의 미술작품을 모아놓은 곳이었어요!!







<사진 촬영이 금지 되어 있기 때문에 미술 작품은 못찍고 외관만 찍어 봅니다.>





왼쪽으로는 일반 미술관이고 

화살표가 있는 오른쪽으로 가시면 원형미술관이 있습니다. 










안내 책자에 의하면

저곳이 문신 작가님이 생전에 사시던 곳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

이래저래 볼거리가 많았던 문신박물관이었어요!

사진으로 못 남기는게 아쉽네요!!



#. 관련 글


이상으로 볼거리 많은 창원 박물관 투어라는 주제로 적은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혹시 더 알고 싶은 주제나,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르게 확인하고 답해드릴게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