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유연제 효능의 숨겨진 6가지를 알아보아요~~!!

인녕하세요 라이프핵입니다.

오늘은 섬유유연제의 숨겨진 효능 6가지를 알아보려고해요

보통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이유는 정전기 방지 및 옷감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그 이외의 피부를 자극하는 세제 찌꺼기 제거와 세균을 없애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글의 목차

1. 섬유유연제의 효능

2. 섬유유연제의 잘못된 활용




1. 섬유유연제의 효능

1) 옷의 세제 찌꺼기 제거

세탁기 코스대로 세탁을 하더라도 옷에 묻은 세제는 완벽하게 제거 되긴 힘들다.

이러한 찌꺼기는 건조한 날시로 민감해진 겨울 피부를 자각해 각종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다.

물론 헹구는 횟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지만 그럴 경우에는 옷감이 상하기 쉽기 때문에 피부에 더 큰 자극을 주는 악순환이 반복될 뿐이다.

섬유유연제는 약산성 성분으로 알칼리 성분의 세제를 중화시키면서 세제 찌꺼기를 말끔하게 없애 주기에 피부와 옷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2) 옷의 세균제거

옷에 많은 세균이 묻어있을 것이다. 이런 세균들은 세탁을 하고 삶는 과정을 통해 세균의 수가 줄어들지만 완벽하게 없애지는 못한다.

세탁 후 빨래가 건조되는 상황에서 습기와 따뜻한 환경에 힘입어 왕성하게 번식하기 때문에 세탁을했음에도 세균이 득실 거리는 상황이 올 수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빨리 건조 시간이 줄어들면서 세균이 번식 할 시간을 줄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향균효과가 있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빨래에 남아있는 세균들을 확실하게 제거 할 수 있다.


3.) 정전기 제거

정전기는 습도가 30%이하로 내려가서 건조해지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몸이 건조하거나 피부염증이 있는사람, 피부가 약한사람 또는 당뇨를 앓는 사람들에게는 염증유발과 함께 병을 악화 시킬 수 있다.

섬유유연제는 음이온을 띠고 있는 섬유에 양이온이 있는 계면활성제를 흡착시켜 중화 작용을 하기에 정전기 발생이 줄어든다.


4) 냄세 제거

옷은 습기를 흡수하면서 옷에서 좋지않은 냄새가 나기 쉽고, 조직이 두툼하여 한번 밴 냄새는 잘 빠지지 않는다.

또한 너무 자주 세탁을 한다면 소재의 특성상 옷이 줄거나, 보풀이 일어나면서 옷을 망가지기도 한다.

섬유유연제는 옷에 냄새가 배지 않도록 할 뿐만아니라. 향기를 더해 오랫동안 기분좋게 입을 수 있다.


5) 섬유손상 줄이기

새옷 샀을때에는 섬유 손상이 적다 하지만 여러번 입고 세탁 과정에서 옷감이 거칠어 지면서 피부에 자극을 준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그속에 있는 유연성분이 섬유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손상을 줄여 언제 입어도 새옷같은 기분이 들게 해준다.


6) 옷의 주름 줄이기

옷들은 비좁은 옷장에 보관하게 된다면 구김이 생긱기 쉽고 두꺼운 옷들은 다림질 또한 쉽지 않다.

또 잘못 다리게 된다면 열에 의하여 옷이 수축되거나 기모가 눌려 옷이 상하는 경우도 생긴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섬유가 부드러워지고, 움직이기 쉬워지기 때문에 구김이 적게 생긴다.


2. 섬유유연제의 잘못된 활용

1) 귀찮더라도 섬유유연제와 일반 세제를 동시에 투입하지 않는다.

2) 손 빨래시에는 섬유유연제를 미리 물에 풀은뒤 물에 빨랫감을 넣어 세탁한다.

3) 수건 세탁 시에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4) 섬유유연제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린스, 식초, 구연산이다.  



오늘은 섬유유연제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섬유유연제에도 많은 종류들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여 부작용 없이

좋은 냄새를 가진 옷을 입어 보아요~~!!


#. 관련글



이 곳에는 더 많은 정보들이 있어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