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8 민주운동을 맞이하는 국가행사 수준이 너무 뛰어나요(뮤지컬 포함)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새롭게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2.28민주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보는 대부분의 분들이 이 날이 뭐지? 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사실 제가 2.28 민주운동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그게 뭐지??

배운것 같은데?? 라는 생각을 했거든요. 


사실 오늘 포스팅은 2.28 민주운동을 설명하는 포스팅이 아니라 

그 국가기념일을 맞이하는 정부 행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정부행사??

그거 그냥 애국가 부르고 노래한번 부르고 

설교좀 하다가 졸다가 끝나는 지루한거 아냐???

라고 제가 생각했거든요!!!

근데 아니었어요!!! 말이 필요 없습니다.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월 28일 기준으로 열린

대구 학생 민주운동으로 첫 국가기념행사 입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와서 처음으로 국가기념일로 지정이 되었네요. 


#. 2. 28 민주운동이 뭐에요?


2.28 민주운동은 우리나라 최초의 민주화운동입니다.

잘 알려져 있는 4.19의 시초가 된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민주화 운동은

보수정권이라면 더욱 더 챙겨야 하는 기념일이지만

이 운동을 강조하지 않아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대구 사람들도 잘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행사를 시작하기 앞서 

2. 28 공원 기념탑 앞에서 

독립유공자 후손과 함께 참배하는 모습입니다.




2.28 민주운동 뿐만 아니라 

3.15의거, 4.19혁명, 5.18 운동 관계자들이 참여했던

학교의 학생들과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저 여학생이 왜 맨앞에 있을까요??
그건 글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





본격적인 국가 행사가 시작이 됩니다. 

보통은 아나운서들이 사회를 보는데 

그게 아니라 현재 고등학생들이 사회를 봅니다. 

(노트를 보면서 차근차근 진행하는게 귀여웠어요)


why? 학생들이 행사 주도를?

이유는 

2.28 민주화 운동은 고등학생들이 주도한 운동이기 때문에 

이를 기념하는 국가행사도 처음부터 끝까지 

학생들의 행동을 강조하기 위함이라네요 :)





애국가 제창 장면입니다. 

역대 국가기념일로 지정이된 

민주화 운동과 관련된 대부분의 관계자들이 모두 함께 해주었습니다. 




[애국가 제창은 대구2.28부터 광주5.18까지 

영호남을 모두 통합하고 있습니다.)

왼쪼부터 이한열 열사님의 어머니이시고

5.18 김재평 열사님의 차녀분(문 대통령과 포옹하신분으로 잘알려짐)

4.1혁명의 이기택 열사님의 배우자 분이시며

3.15 김주열 열사의 동생분이자, 

마지막으로 2.28 이대우 열사의 배우자분이십니다.





#. 뮤지컬 형식으로 진행된 식순




2.28 당시의 주역이 부르던 노래들로 뮤지컬을 꾸며서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런데!!?? 노래 부르던 중간!!??



좌석에 앉아계시던 어르신 한분이 갑자기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무대위로 올라가셨어요!!ㅋㅋㅋㅋㅋ

와우!! 이벤트인가??








알고보니 2.28 민주운동 당시 

직접 참가하셨던 분이셨습니다. 

노래를 같이 부르셨어요 ㅜㅜㅜㅜㅜㅜㅠㅠ






#. 2.28 운동의 시작은 어떻게?


다음 뮤지컬 공연으로는 

2.28 공연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야당측 선거운동에 학생들이 참여하지 못하도록 일요일에도 등교를 시켰다네요!!![부들부들]

학생들은 당연히 분노하고, 또한 부정선거하려는 것에 다시 한번 분노합니다.(개빡침)

이게 학생들이 일어나게된 계기라고 하네요. 









이렇게 노래가 끝나고 배우들이 퇴장할 줄 알았는데!!

무대밑으로 내려가서 양쪽 통로에 가서 서있었어요!!!

(그냥 서서 가만히 있길래 티비보다가 조금 당황함 ... ㄷㄷㄷ)






;


이러고 있을때 

무대에서는 2.28 당시 학생들의 결의문들을

지금의 현재 고등학교 후배들이 낭독을 하기 시작합니다. 






알고보니 통로의 배우들이 가만히 서있는게 아니었어요.

무대 위의 다른 배우들이 결의문을 낭독하기 시작하자

같이 힘차게 따라서 복도의 배우들도 외치는 거였어요!!

(그때의 분위기를 생생하기 위해서라네요)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등장!!!>
































와우!!!

멋진 대구의 위상!!!!!!





<마지막 공연>

<정동하와 합창단>

대구출신 가수인 

김광석 님의 

<일어나>를 선곡으로 정했네요.

와우!














<일어나> 부르다가 전부 일어나라고 해서

다일어나는 장면..ㅋㅋㅋㅋ











ㅋㅋㅋㅋ

어르신들 좋아하심 ㅋㅋ










마지막 곡은 

다같이 

2.28민주운동찬가를 부르면서 끝!!!!



전 언제나 국가행사는 지루한걸로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뮤지컬 형식으로 꾸미니 

신선하고 재미있었어요!!!




#. 관련 글


이상으로 2.28 민주운동을 맞이하는 국가 행사 수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랜만의 포스팅이라서 뭔가 어수선하게 글을 적은것 같네요.

다음에는 더 멋진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곳에는 더 많은 정보들이 있어요! :)

[생활 꿀팁]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todaygoodtip/

[생활 꿀팁] - 카카오 스토리 채널 

https://story.kakao.com/ch/chocopp

[생활 꿀팁] - 유튜브 채널

https://goo.gl/HfrppE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