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게임순위 어떻게 변했을까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게임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온라인 게임, 컴퓨터 피시 게임, XBOX 등등 여러 종류의 플랫폼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가장 핫 한 플랫폼은 당연 PS4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들어갔네요 ㅎㅎ)

어쨌든 이러한 개인 취향으로 인해 오늘은 ps4 게임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ps4 타이틀이라는 것이 빨리 빨리 바뀌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서 순위를 보다 보면 아직도 이 게임이 인기가 많아? 라고 생각이 드는 게임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신작게임 소개도 조만간 올려볼게요 :)

어찌됐던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ps4 게임순위를 알아볼게요.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데스티니

첫 번째 알아볼 게임은 데스티니 라는 게임입니다.

발매일은 제법 오래된 게임입니다. 2014년 9월 달이니 이제 1년을 훌쩍 넘은 게임입니다.

장르는 FPS 게임으로 1인칭 총기 발사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플랫폼은 PS4를 비롯해서 PS3, 엑스박스 등 여러 플랫폼으로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이게임은 헤일로로 이미 명성을 얻은 제작진들의 차기 작으로 유명해진 게임으로 아직까지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그래픽 적인 면에서 아주 우수하기 때문에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 높은 몰입감을 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의 컨탠츠나 구성 면에서도 우수한 점을 보여 주기 때문에 첫 플레이 시 만족도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컨탠츠의 양, 조금은 반복적이고, 몇 안 되는 레이드가 단점이네요.

   

2. 언틸 던

두 번째로는 영화 같은 게임인 언틸던입니다.

개인적으로 올해의 게임상을 주고 싶을 정도로 몰입을 하면서 게임을 했던 타이틀입니다.

물론 반복 플레이 시에는 미칠 듯이 몰입도가 떨어졌던 문제가 있지만, 첫 플레이 시에 느꼈던 흥미는 단연 1등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왜 반복 플레이를 할 때 떨어지는 몰입도가 단점이 되냐고 하면 이 게임은 나비효과를 전면에 내세워서 광고를 했습니다.

그래서 게임 곳곳에 선택의 순간들이 아주 많습니다.

   

   

작은 선택이 모여서 큰 운명을 만든다. 라는 것이 게임 컨셉입니다. :)

   

그러다 보니 첫 플레이 후에 드는 생각은 내가 그때 다른 선택을 했으면 어떨까? 라는 궁금증이죠.

그런데 결과는 조금은 아쉬운 뭔가가 듭니다. 이 정도의 엔딩과 완성도로도 충분하지만, 첫 플레이시의 만족감이 너무 컷던 탓인지 좀 더 큰 스케일이 되었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남는 타이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S4게임을 하나만 추천하라고 한다면 단연 언틸던을 추천합니다. :)

   

 

 

3. 매든 NFL 16

세 번째 소개할 게임은 매든 NFL16 입니다.

발매일은 2015년 08월 26일입니다. 스포츠 게임으로 유명한 EA 제작사에서 내놓은 비디오 게임 타이틀입니다.

여러 플랫폼에서 가능한 타이틀로 ps4 ps3, 엑스박스 원과 360 모두 가능합니다.

   

사실 풋볼에 대한 인식이 국내에서는 거의 바닥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이 게임을 소개하는 것이 무척이나 꺼려졌습니다.

하지만 풋볼에 대해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이 게임을 아주 좋아할 것 같아서 소개를 하게 됐습니다.

   

게임자체의 퀄리티가 아주 높아서 풋볼 초보도, 또한 게임 초보도 아주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만들어 져 있어요.

몇 개의 버튼을 눌리지 않았음에도 아주 멋있게 플레이 하는 내 선수들을 보면 금방 이게임에 몰입을 하게 될 것입니다.

   

   

4. 더 위처 3

마지막으로 ps4 게임순위를 장식할 타이틀은 바로 위처3 입니다.

장르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플랫폼으로는 ps4와 Xbox one 그리고 pc 버전으로도 발매되었습니다.

발매일은 2015년 5월 19일입니다.

스토리가 중요한 것이 롤플레잉이라는 장르 입니다. 외국에서 만든 타이틀이지만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분들도 충분히 그 스토리에 몰입을 하실 수 있어요.

   

시리즈 중에서 가장 발전된 형태를 가지고 있다는 위처3이므로 아직 접해보시지 못한 분이라면 위처3부터 하셔도 전혀 무방합니다.

   

여러 장점들이 있지만 사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그래픽입니다.

인물 그래픽, 액션 그래픽, 배경그래픽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수려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래픽에서 몰입이 안되면 스토리 몰입도 잘 못하는 편이라, 그런 점에서 위처3에 매우 높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오픈 월드를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픈 월드는 좀더 게임 곳곳을 돌아다니고, 플레이어 마음대로 행동할 수 있는 여지를 주게 됩니다.

이러한 자유도는 플레이어로 하여금 게임에 빠져 들게 만들고, 덕질을 할 수 있는 그런 공간도 많이 주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임의 볼륨도 높아지고요.

   

하지만 엘더 스크롤 스카이림과 같은 완전한 자유도를 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제약이 분명히 존재하는데 저는 이점이 오히려 단점보다는 장점으로 다가 왔습니다.

너무 많은 자유도는 나아갈 길을 잃어버리게 만들 수도 있거든요 :)

어쨌든 상당한 수작으로 해보시면 분명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에요

   

#. 관련 글

   

이상으로 ps4 게임순위를 살펴보면서 그 게임에 대한 잡담도 조금씩 해봤습니다.

여러 분들께서는 어떤 게임을 재미있게 하셨나요? 저 또한 이 4개의 게임뿐만 아니라 더 많이 소개를 하고 싶었지만 여기 까지만 적어보겠습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하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 챙기세요. 다음 번에는 신작 ps4 타이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