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피즈 템트리(하드 캐리 item choice)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롤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원딜과 미드를 주로 플레이 하지만 정글을 가야 할 때면 꼭 선택하는 챔피언이 있습니다. 바로 피즈입니다.

피즈는 처음출시 될 당시에는 미드 챔피언으로 나왔으나, 시즌이 바뀌면서 템트리가 다양해지면서 그 활용가능성이 무궁무진하게 늘었습니다.

그 결과 탑으로 갈 때도 있고, 여전히 미드를 갈 수도 있으며, 저 처럼 피즈를 정글 캐릭터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피즈라는 챔피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성능이 좋고, 잠재력도 무궁무진하기 때문입니다.

   

궁극기가 아주 중요한 피즈는 궁극기와 평타만 잘 사용한다면, 누구나 고수의 반열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즈의 특징 중 하나가 템트리가 아주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든 템트리를 다 소개할 수는 없고, 공속을 위주로 하는 템트리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럼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서 설명을 시작할게요.

 

1. 전체적인 정글 피즈 템트리

전체적인 템트리 빌드는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꼭 이렇게 가지는 않으니 아래의 설명을 잘 봐주세요.

사진의 제일 아래쪽에 있는 아이템 빌드를 주로 따라서 가주시면 됩니다.

#. 시작아이템은 거의 고정적으로 마체테에 포션으로 시작을 합니다. 거의 99.99%로 저거만 합니다.

   

2. 시작은 추적자의 검

첫 목표는 추적자의 검을 목표로 합니다. 이후 이어지는 내셔의 이빨과의 연계를 생각해서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2개의 아이템이 갖추어 졌을 때 아주 좋은 아이템이 됩니다.

혹시 정글링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경비대의 길잡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3. 광휘의 검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로 목표로 해야 할 아이템은 광휘의 검입니다.

정글 피즈에게 늘 계륵 같은 아이템이 있었는데 바로 삼위 일체 입니다. 삼위일체를 가는 이유는 바로 광휘의 검이 가지는 주문검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개편이 된 정글아이템의 하위템으로 광휘의 검이 채택 되면서 우리는 두 번째 코어 템으로 내셔의 이빨이라는 템트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주 중요한 포인트를 차지하는 아이템이 바로 광휘의 검이 되었습니다.

 

 

4. 두 번째 코어는 내셔

두 번째 코어 아이템은 바로 내셔의 이빨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을 채워 주면서도 피즈에게 중요한 주문력과 평타를 위한 공격 속도가 있습니다. 완전한 피즈를 위한 템트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즈의 스킬인 심해석 삼지창과의 궁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

하위템을 가실 때에는 쐐기검을 우선적으로 가시는 게 정글링에 좋아요 :)

   

5. 3번째 코어는 존야입니다.

피즈에게 아주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인 존야입니다.

피즈는 ap챔프 특성상 단단하지 못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팀에서 맞고 있는 정글이라는 포지션 때문이라도 돌진이 강요되는 챔피언이죠. 그런 피즈에게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아이템이 바로 존야입니다. 존야로 2.5초를 살 수 있으며 그 시간 안에 다시금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면, 스킬로 인한 도주나 추적에 아주 유용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의 패치에서 존야의 하위 아이템인 쓸데없이 큰 지팡이의 가격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좀더 부담 없이 정글 피즈 템트리를 완성시킬 수 있어요 :)

   

6. 글을 마치며.

위의 템트리를 따라서 코어템을 완성하셨다면, 신발까지 해서 4개의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면, 그 때의 상황에 맞춰서, 방어 아이템 1개와 공격 아이템 1개를 추가적으로 선택해 주시면 되요. 보통 저의 경우에는 심연의 홀과 벤시를 그 다음 코어템으로 올립니다. 보통 4코어 정도에서 게임이 끝이 나기 때문에 그 이후로는 정말 상황에 따른 아이템 선택이 중요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