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 간단히 보자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벼룩시장은 [미디어월]이라는 단체에서 만드는 무료신문의 일종이에요. [교차로]와 함께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오래된 생활정보신문 중 하나입니다.

   

보통 구인, 구직이나 부동산 관련 정보를 실어서 각 지역별로 뿌렸습니다.

나누어 주는 건 무료지만 신문에 구인이나 구직 광고를 싣고 수수료를 받아서 운영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러한 광고들은 대부분 벼룩시장이나 교차로 같은 생활정보지를 이용해서 구인과 구직활동을 했습니다.

물론 예전에도 텔레비전 광고도 있고, 라디오 광고도 있었지만 아무래도 가격이란 걸 무시 못했기 때문에 사용하기 힘들었죠.

그리고 구인구직은 지역사람들을 쓰기 마련인데, 벼룩시장이 딱 지역생활정보지 였기 때문에 이용하기도 간편했죠.

 

그때는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려면 무조건 벼룩시장이나 교차로 종이신문을 찾아 가져와서 집에서 구직활동을 하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벼룩시장의 종이신문을 길에서 찾아보지는 않지만 인터넷으로 그 느낌 그대로 구독 받아 볼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면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벼룩시장 웹사이트로 가자

벼룩시장 인터넷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벼룩시장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벼룩시장의 공식 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사이트 하단에 바로 [종이신문그대로보기]라는 메뉴가 있어서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고 벼룩시장의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으로 오셨다면 오른쪽 중앙을 봐주세요.

거기에 우리나라의 지도가 보이고 지도 아래쪽으로 [전체지역보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벼룩시장 종이신문 이용방법

전국지역신문보기 페이지로 오게 되면 이렇게 각 지역별로 벼룩시장신문을 구분해 놓았습니다.

각 지역별 이름 옆으로 [E-PAPER]이라는 메뉴가 있어요. 이걸 클릭을 해주시면 그 지역의 벼룩시장 신문을 종이신문모습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설명을 위해서 부산지역의 E-PAPER 메뉴를 클릭해볼게요

   

   

   

그러면 이렇게 부산지역 벼룩시장 신문이 쭉 펼쳐집니다.

날짜 별로 하나하나씩 정렬이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클릭을 해주시면 바로 종이신문을 볼 수 있어요

   

   

   

여러 개의 벼룩시장 신문들 중에 하나를 클릭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은 모습으로 벼룩시장종이신문보기가 실행되었어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신문을 확대해서 볼 수 있어요. 또 한번 클릭을 하면 확대되었던 신문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다음 페이지로 신문을 넘기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마우스만으로도 벼룩시장 신문을 옛날 종이신문처럼 볼 수 있답니다.

   

마우스만으로 힘들다면 화면 위쪽을 보시면 탐색기 기능을 할 수는 책갈피 기능도 있습니다.

이용방법 또한 웹툰을 보듯이 이용하면 되니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