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가입확인서 쉽게 받아보자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4대사회보험과 관련된 증명서를 발급하고자 한다면 4대보험과 관련된 인근 지사를 방문해서 창구에 접수를 한 다음에 신청//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지사라고 함은 국민공단이나 근로복지공단, 고용노동부의 고용센터 등을 말합니다.

   

자신에게 시간도 충분하고 집이나 직장 근처에 앞서 설명한 지사들이 있다면 방문 발급하는 것이 가장 맘 편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방문해서 발급받지 못 할 때는 인터넷을 통해서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인터넷을 통해서 자신의 신분을 증명 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 받을 경우 창구발급에 비해서 시간적 면이 상당히 자유롭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또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방법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인터넷을 통해 4대보험가입확인서를 발급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로 가자.

   

4대사회보험과 관련된 확인서는 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는 것이 첫 번째 할 일입니다.

   

   

   

2. 증명서 신청하기.

   

정보연계센터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볼 수 있는 첫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제가 표시한대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요약을 해보면 증명서발급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단메뉴가 펼쳐집니다. 거기서 증명서 신청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쉽습니다. 사진보고 따라만 하시면 되요.

   

   

   

   

그러면 본인확인을 위한 로그인 과정을 요구하게 됩니다.

왼쪽 메뉴들을 보시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디 사이트나 [회원가입을 최대한 하지 말자]라는 생각을 자주 하기 때문에 여러 로그인 방식 중에서 비회원로그인 방식을 이용해서 접속을 해보겠습니다.

   


- 이렇게 저처럼 비회원 로그인을 할 경우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2가지의 정보를 모두 입력을 하시면 4대보홈가입확인서 발급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3. 확인서 발급과 출력하기

1) 확인청구서 입력단계입니다.

   

-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확인 단계를 마쳤다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확인 청구서 입력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딱히 확인할 것 없이 사업장명칭과 여러 정보들을 입력하고 미리 입력된 정보가 있다면 제대로 적혀있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그런 다음 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증명서 출력단계입니다.

   

앞서 단계를 잘 따라 오셨다면 이제 출력 가능한 확인서들이 모니터에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을 보면 처리여부 표시가 있습니다. 이곳에 [출력가능]이라고 표시가 된다면 아래에 있는 [증명서 출력]버튼을 이용해서 모든 확인서를 출력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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