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얼마전에 부모님이 기념일 선물로 신세계 상품권을 받아 오셨더라구요. 

원래는 상품권을 받게되면 현금으로 바꾸기만 했어요. 그런데 이번에 알아보니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 이마트도 포함이 되어있단걸 알게 되었습니다.그래서 이번달 장보는데 이 상품권을 써서 부모님과 함께 장을 보고 왔어요. 

저는 신세계 백화점에만 상품권을 쓸수 있지않을까 했는데, 백화점 그리고 이마트 뿐만아니라 여러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그래서 다시한번 폭풍검색을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상당히 많은곳에서 사용할수 있는걸 알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꾸게 되면 일정한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이렇게 현금으로 바꾸고 그걸로 다시 신세계 상품권 사용가능한곳에서 현금으로 결제하는 이런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해서 사용처를 정리해봤습니다. 


1. 신세계 상품권 종류

신세계 상품권은 5000원권 부터 50만원권 까지 6종류의 상품권이 있네요!

이번에 선물받은건 5만원짜리 2개였습니다.! 모두 이마트에서 장보는데 썼어요!



2.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안내

- 일단 전국의 신세계 백화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사항이죠

- 전국 이마트 지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마 저만 몰랐던 사실 같기도 해요. 

- 그리고 인터넷몰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세계몰과 이마트몰에서 신세계 상품권 금액만큼 포인트로 전환해서 사용이 가능해요



#. 쇼핑 사용처 안내

- 기본적으로 쇼핑은 위에서 말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를 비롯한 제일모직등 여러 곳에서 이용가능합니다. 

예상보다 많은 쇼핑몰에서 이용이 가능하니 유용하게 쓰세요!


#. 외식 사용처 안내

외식 사용처의 경우에는 상당히 유명한 음식점들이 눈에 많이 보였습니다. 

아웃백이랑 피자헛과 스타벅스는 상당히 자주 가는곳인데 이런곳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네요! 

얼마전 사직구장에 롯데자이언츠 경기를 보러 갔을때 매드포갈릭 광고를 봤는데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목록에 포함되어 있네요.


#. 호텔 이용처 안내


- 호텔에서도 상품권으로 이용이 가능하네요. 저는 외식과 쇼핑이나 문화상품권 정도는 되지 않을까 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호텔 관련해서도 상품권을 쓸수 있네요.처음 알게된 사실입니다.! ㅎㅎ


#.기타 사용처 안내

- 놀이공원이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점인 영풍문고와 교보문고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네요 그리고 병원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와 병원 결제도 상품권으로 되는구나. 신기하군요. 

- 이뿐만 아니라 여러곳에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가 있으니까 위의 사진들을 참고해서 살펴주시면 됩니다. 



3. 상품권 이용시 주의사항

- 상품권을 쓰다보면 금액이 남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예를 들어 십만원권 상품권으로 8만원짜리 옷을 샀다고 하면 2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 무조건적으로 거스름돈을 현금으로 돌려주지는 않습니다. 상품권 금액의 60%이상을 사용해야지만 현금 거스름돈을 돌려줍니다. 

예를 들면 십만원짜리 상품권으로 최소 6만원짜리는 사야지 4만원을 거슬러 줍니다. 5만원치 사면 안돌려줘요!!

- 기타 유의사항도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신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상품권도 잘쓰면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수 있네요.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