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작 게임하기(Isaac Demo)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재미있는 게임을 하나 들고 나왔습니다.

따로 설치가 필요 없는 그냥 이곳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입니다.

오늘 해볼 게임은 아이작 이라는 pc게임입니다. 원래는 스팀이라는 곳에서 정식으로 구입을 해서 플레이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종종 데모버전이라고 해서 어떤 게임인지 어느 정도 즐겨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게 있습니다. 이를 데모버전이라고 하죠.

지금 소개할 게임은 이러한 아이작 게임하기의 데모버전입니다.

그래도 본래 게임과 마찬가지로 여러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고, 게임의 분위기는 그대로 느껴볼 수 있기 때문에 이 플래시게임으로도 충분히 아이작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우선 어떤 게임인지 한 번 플레이를 해보고 계속해서 이야기를 이어나가 볼게요 :)

0. 아이작 게임 실행하기

  


1. 게임 스토리를 알아보자

- 첫 인트로 화면은 게임 내용과 다르게 아주 아기자기 하게 시작됩니다.

- 이 게임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작은 작은 집에서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었습니다.

성실하게 교회를 다니던 그의 어머님은 어느 날 하늘에서 환청을 듣게 됩니다.

   

   

   

   

- 이렇게 하늘에서 계시를 듣게 되요.

자신에 대한 믿음을 표현 하라는 내용인데 그 증거로 희생을 강요합니다. 당연히 그 희생양으로는 자신의 아이를 선택하게 되는 거죠.

   

   

- 결국 그의 어머니는 이렇게 무서운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림은 귀여운데 뭔가 섬뜩한 거 같아요. 귀여운 모습과는 다르게 칼을 든 것 때문에 이질감이 생겨서 더욱 섬뜩하게 보입니다.)

   

   

- 이렇게 어머니에게 감금과 학대를 당하던 아이작은 결국에는 목숨의 위험까지 겪는 상황에 놓입니다.

이때 지하로 내려갈 수 있는 통로를 발견하게 되고, 거기로 도망을 가게 됩니다.

- 게임은 이렇게 도망친 지하 미로를 아이작이 탐험한 다는 내용을 가지고 시작하게 됩니다.

- 실제 이 게임을 만든 제작자의 어린 시절의 불우했던 경험을 토대로 해서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2. 게임 조작법을 알아보자

우선 이렇게 인트로 화면이 끝이 나면 캐릭터를 고를 수 있습니다.

아이작 이외의 다른 캐릭터들도 존재하고는 있지만, 데모 버전인 아이작 게임하기에서는 오직 한 개만 고를 수 있어요. 그러니 select를 누르고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 게임의 실제 플레이 모습입니다.

- 첫 째 방의 벽 쪽을 보면 여러 개의 문이 있습니다. 이 곳으로 이동하면 본격적으로 몬스터가 출몰하기 시작합니다.

- 이 화면에서는 조작 방법을 설명하고 있어요.

- 이동키는 일반적인데 공격버튼이 특이 합니다. 이 방안에서 조작키를 익혀주시고 다되었다면 다음 방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 던전의 구조는 왼쪽 위를 보시면 지도가 있어요. 게임을 할 때마다 지도의 구조가 바뀌기 때문에 그때 그때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방에 들어가면 문이 닫혀 버립니다.

해당 방안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물리쳐야지만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할 수 있게 문이 열리는 구조입니다.

사운드와 BGM이 상당히 게임 분위기를 잘 잡아줘서 몰입도를 높여주네요.

아이작의 캐릭터와 눈물로 공격한다는 방식은 아주 귀엽지만, 나머지 부분에서 별로 안귀여운것들이 많아요. 대비로 인한 공포감 생성이 이 게임의 매력이네요.

- 조작도 크게 어렵지 않으니 금방 적응해서 재미있게 플레이 하실 수 있어요.

'플래시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트리스 무료게임 가볍게 즐기기  (0) 2015.11.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