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d 뷰어(photo viewer)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이번에는 포토샵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은 요즘 흔히 말하는 뽀샵의 원조가 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이 말이 초기에 유행할 때에는 뽀샵질 좀 할 줄 아느냐 라는 말은 포토샵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아느냐, 라는 말이었지만, 최근에는 정말로 원본 사진을 수정해서 내 원본 따위는 필요 없으니 예쁘게 해줄 수 있냐 라는 말로 통용됩니다. (농담 가득한 글의 서문입니다.)

어떠한 유행어이든 포토샵은 스마트폰과 멋진 셀피 때문이라도 일반인들에게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원래부터 전문가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엄청난 성능을 자랑하는 포토샵 프로그램은 그 성능에 걸맞게 엄청난 가격과 무거운 프로그램 구동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포토샵을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서는 웬만한 3D 게임 풀옵이 돌아갈 정도의 컴퓨터 사양을 요구합니다.

가격도 80~130만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지금의 정확한 가격은 모르겠네요 :)

   

그리고 이러한 포토샵으로 만들어진 파일의 확장자 명이 PSD입니다.

보통 가정용 컴퓨터에는 정품 포토샵이 없는 게 보통입니다. 그렇다면 우연히, 또는 과제를 위해서, 또는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PSD 파일을 열지 못하고 구경만 해야 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PSD 파일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PSD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편집은 힘들어도 파일을 열람할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뷰어 프로그램은 대부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단순히 열람만을 위해서라면 PSD 뷰어를 이용하는 게 가볍고 경제적으로도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PSD 뷰어 프로그램을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포토뷰어를 이용해보자.

PSD 파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그 중에서 접근성이 좋은 프로그램으로는 네이버 포토뷰어가 있습니다.

(네이버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만 설치되어 있다면 쉽습니다.)

   

위 사진처럼 검색을 한 다음 사이트로 가지 마시고 바로 아래쪽의 이름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주세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똑같이 다시 네이버 자료실 쪽으로 이동을 해요.

   

그러니 바로 자료실로 가는 게 조금이나마 빠릅니다.

   

프로그램 자체는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와 연동을 잘 시켜 놓았기 때문에, 주로 이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좋은 사진 보는 프로그램이 될듯해요. 그리고 중요한 PSD파일도 열람할 수 있으니까 더 좋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자료실을 이용해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본격적인 설치가 시작됩니다.


   

2.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보자.

이 PSD 뷰어인 포토뷰어는 설치과정에서 조금의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그냥 안내 글을 무시하고 다음으로 가는 버튼을 누르다 보면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는 프로그램들이 설치될 수 있어요.

그러니 프로그램 설치 시에 안내문을 잘 읽어주세요.

위의 사진에서도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에 따라 선택을 해주세요 :)

   

   

모든 설치가 끝난 후에도 이렇게 추천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권유 창이 나옵니다.

네이버 백신은 충분히 좋은 프로그램이지만 개인의 취향이 있으므로 자신의 선택에 따라 설치를 해주세요

 

3. PSD 파일을 열어보자.

이렇게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이제 PSD 파일이 잘 나오는지 확인해봅시다.

위의 사진처럼 일반 그림파일 보듯이 별다른 과정 없이 즉각적으로 PSD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요약해보면 검색사이트를 통해서 포토뷰어만 설치해주면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 컴퓨터라는 게 잘 몰라서 어려운 것이지, 실행 법만 알고 보면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