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려먹는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웰빙과 다이어트라는 키워드가 휩쓸고 지나가면서, 건강하면서도 간편한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죠.

백미보다는 다양한 곡물이 들어간 잡곡밥을 찾는 분들이 늘어났고,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현미나 귀리같은 곡물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귀리 즉, 오트밀을 활용한 요리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바쁜 직장인들도 금새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불려먹는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 목차

1. 오트밀이란?

2. 오트밀 종류

3. 오버나이트 오트밀

 - 클래식 오트밀

 - 초콜렛칩 바나나 오트밀

 -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오트밀

 - 블루베리 레몬 오트밀

 - 초콜렛 피넛버터 오트밀



1. 오트밀이란?

오트밀(oatmeal)은 서양의 아침식사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귀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다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놓은 것 혹은 이것을 죽처럼 조리한 음식을 통칭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및 변비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른 곡물에 비해서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오트밀은 흔히 알고 있는 죽 뿐만 아니라 빵, 쿠키 등으로도 활용하여 먹을수 있다고 하네요.




2, 오트밀 종류

오트 그로츠(Oat Groats)

귀리의 겉 껍질만 벗긴, 통곡물 그대로의 상태. 귀리쌀이라고 보면 됩니다.


스틸컷 오츠(Steal Cut Oats)

오트 그로츠를 2~3조각으로 작게 분쇄한 것으로 귀리쌀보다 조리시간이 덜 걸립니다. 아이리쉬 오트(Irish Oats)라고도 불려요.


스코티쉬 오트밀(Scotish Oatmeal)

칼날로 자르는 것이 아니라 스코틀랜드 전통방식인 돌로 갈아내는 방식으로 만드는 오트밀입니다. 크리미한 죽을 만들 때 많이 쓴데요.


롤드 오츠(Rolled Oats)

압착 귀리, 올드패션오츠(Old Fashioned Oats)라고도 부릅니다. 오트 그로츠를 쪄낸 후 눌러서 플레이크 형식으로 만든 것인데요. 스틸컷 오츠나 스코티쉬 오트밀보다 조리시간이 덜 걸리고 대부분 베이킹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퀵오츠(Quick Oats)

인스턴트 오츠(Instant Oats)라고도 합니다. 롤드 오츠보다 더 오래 찌거나 더 얇게 눌러서 만든 오트밀로, 조리시간이 가장 짧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오트밀이기도 합니다.

  




3.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Overnight Oatmeal)은 단어 그대로 전날 만들었다가 하룻밤이 지난 후 먹는 오트밀을 의미합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방식으로 만들고는 하는데요. 우유, 요거트 등에 오트밀을 포함한 각종 재료를 섞은 후 냉장고에 넣어 두기만 하면 되는 방식이어서 바쁜 현대인들이 활용하기 좋은 레시피입니다. 주로 퀵오츠(인스턴트 오츠)를 활용합니다. 소개해드리는 레시피에서 소금, 시럽 등은 입맛에 맞게 조정하시면 되어요~






클래식 오버나이트 오트밀

재료: 퀵오츠, 치아씨드, 그릭요거트, 우유, 바닐라시럽, 메이플시럽, 소금 약간







초콜렛칩 바나나 오트밀

재료: 퀵오츠, 치아씨드, 그릭요거트, 우유, 바닐라시럽, 메이플시럽, 초콜렛칩, 바나나, 소금 약간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 오트밀

재료: 퀵오츠, 치아씨드, 그릭요거트, 우유, 바닐라시럽, 메이플시럽, 크림치즈, 레몬즙, 레몬제스트, 딸기, 소금 약간







블루베리 레몬 오트밀

재료: 퀵오츠, 치아씨드, 그릭요거트, 바닐라시럽, 메이플시럽, 블루베리, 레몬즙, 소금 약간







초콜렛 피넛버터 오트밀

재료: 퀵오츠, 치아씨드, 그릭요거트, 우유, 바닐라시럽, 메이플시럽, 코코아파우더, 피넛버터, 소금 약간



지금까지 불려먹는 오트밀, 오버나이트 오트밀 레시피를 소개했습니다.

아침에 바쁘다고 끼니 거르니 마시고, 저녁에 잠시 시간 내어서 만들어 놓은 오트밀로 든든하게 하루를 시작하는 건 어떨까요?


(이미지 및 정보 출처: https://wholefully.com/)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곳에는 더 많은 정보들이 있어요!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