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찾아봅시다.

배고픔은 인간의 생리현상중의 하나입니다. 소화기관 특히 위에 더이상 음식물이 남아 있지 않을때 우리는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데요. 살아가기 위해서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기 위한 몸의 보호작용 중 하나인 배고픔. 배고픔을 불러오는 공복을 채우기 위해 우리는 밥과 여러가지 간식들을 찾고는 합니다. 그런데, 빈 속에 먹으면 더욱 좋은 음식이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들을 찾아봅시다.



# 목차

1. 미지근한 물

2. 달걀

3. 사과

4. 감자

5. 오트밀




1. 미지근한 물

건강전문가들이 대부분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잔을 마시는 것인데요. 공복 특히 아침에 미지근한 물을 마시게 되면, 밤새 몸속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돕고 자는 동안 손실된 수분을 보충해 준다고 합니다. 찬 물은 위장에 자극을 주어 좋지 않다고 하니, 따뜻한 정도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게 더욱 좋겠죠?



2. 달걀

달걀은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을 고루 갖추고 있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공복에 먹는 달걀은 에너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 하루동안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단, 노른다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도 있으니 여러개의 달걀을 먹을 경우에는 노른자를 빼고 흰자 위주로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과도 같다 라는 말이 있죠. 그만큼 몸에 좋다는 의미일텐데요. 사과 속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사과에 들어있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같은 과일이라고 하더라고 산도가 높은 오렌지, 자몽, 귤 등은 산성 성분으로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 특히 아침에는 사과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감자

감자에는 녹말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위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탄수화물이 에너지를 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감자를 생으로 갈아마시는게 위궤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삶아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부담스럽다면 찐감자 혹은 샐러드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또한 감자는 피부를 좋게 해주고 빈혈과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인 식품이며, 무엇보다 면역력 강화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5. 오트밀

서양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인 오트밀.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시켜 만든 식재료입니다. 오트밀은 위와 장 모두에 좋은 음식인데요. 위에 보호막을 형성해 속을 편안하게 해줄 뿐 아니라,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건강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오트밀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트밀이 곡물 중 가장 낮은 함량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어서 이기도 하지만 앞서 말했듯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간다고 하네요.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찾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여러가지 음식중에서 입맛에 맞는 음식을 골라 매일 건강한 아침 그리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