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누락 반영 요청하기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누락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전번에 네이버에서 제 블로그 글이 검색 누락되는 현상이 발생해서

원상복구 되는데 3일~4일정도 걸렸어요. 

그래도 그려나 보다 하고, 또 지나갔는데 

또다시 검색 누락현상이 발견...ㅜㅜ

그래서 이렇게 해결을 위해서 노력을 했고,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동일한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것 같아서 

검색 누락 복구 신청 방법을 이렇게 적어봅니다. 




1) 우선 네이버에 아무글이나 검색을 해주세요.

2) ㅋㅋㅋㅋㅋㅋ 정말 대충 아무글이나 적어봤습니다. 

그리고 화면 끝까지 내려주세요. 






1) 그러면 이렇게 최하단에 메뉴가 보입니다. 

2) 여러 메뉴들 중에서 [통합검색 고객센터]

또는 [블로그검색 고객센터]로 들어가주세요. 






1) 두둥!!!!

네 그렇습니다. 저만의 일이 아니었어요!!!

ㅜㅜ 왠지 다행이기도하면서 마음 한구석에 안도감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야 힘내!!!!

2) 우선 제 연락처를 등록하고 

계속해서 누락 복구 방법을 알아볼게요!!! 







고객센터 페이지로 오면 

검색 반영 요청하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이용하시면 되요. 









이런식으로 고객센터에서 제시하는 물음을 하나씩 

따라가시면 어렵지 않게 검색 반영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이니 외부 블로그를 선택하고

다수의 블로거 분들은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를 선택하시면 되요. 






티스토리나 다음 블로거 

또는 워드프레스를 쓰시는 분들은 웹마스터 도구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분들은 이 화면이 안나오니 

계속 밑으로 내려가면서 사진을 봐주세요. 






계속 물음을 걸어옵니다. 

저는 특정 게시글이 검색에 반영되지 않아요






아마 당연히 3번 전체공개를 하셨는데도 안보이는거겠죠?






아래쪽을 보시면 클릭하여 접수하기란 게 있습니다. 

살포시 눌러주세요. 





네 이곳까지 오셨으면 끝났습니다. 

저기 게시물 url 적는 곳이 보이시죠?

자신의 게시물 중에서 검색되지 않는 게시물 3개를 골라서 

저기에 주소를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는 뭐 

기다리는게 답입니다. 

네이버 검색 로봇이 힘을 낼 수 있도록 바라면서 말이죠 ㅜㅜ


#. 관련 글


이상으로 네이버 검색 누락을 위해서 직접 게시글 반영 요청을 고객센터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에는 아주 많은 글들이 올라 옵니다. 

그래서 극소수의 글들이 검색 수집이 안되더라고요

그게 제 블로그인게 안타깝지만 말이죠 ㅜㅜ

이번에도 되기를 바라면서 이글을 다시 적어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