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차이 1편(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모르는 이유)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부터 주기적으로 남녀차이에 대한 글을 올려볼까 합니다.

그 첫번로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당연히 같은 인간이라는 것만 빼면 모든 것이 다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다른 점이 있는 남과 여 입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기술한 책들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적도 아주 많이 있었죠.

 

심리적이나 정서적인 다른 점을 들면서 남녀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서 남녀차이를 설명해 볼게요.

 

#. 실험으로 살펴본 남녀차이

(남자가 여자의 마음을 모르는 이유)

- 실험을 한곳 : 독일 보쿰에 있는 루르대학 교수팀

- 실험 대상 : 21~52세의 남성 22명

- 실험 방법

1) 사람의 표정이 담긴 눈이 나오는 사진 36장을 보여주고, 이 눈에 담긴 표정을 말해보도록 하였다.

2) 사진 속 사람의 남성과 여성의 사진이 절반씩 들어있었다.

3) 표정의 분류는 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 평범, 즉 중립적이냐 하는 3가지로 구분하게 하였다.

 

#. 실험 결과

1)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이 사진을 보고 있는 순간을 MRI(자기공명영상장치)를 통해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2) 참가자들이 여성 사진의 눈 속 표정을 읽는 시간이 남성의 눈속표정을 읽는 시간보다 훨씬 오래 걸렸습니다.

3) 다시 말하면 남성은 여성의 눈 속에 담긴 감정을 알아차리는데 훨씬 더 어려움을 겪는 걸로 나왔습니다.

같은 남성의 눈 속 감정은 쉽게 읽으면서 말이죠

 


#. 실험 분석

1) 연구팀은 남성은 여성의 감정에 관심을 두는 버릇이나, 훈련이 부족하다고 설명했고

2) 또 다른 분석으로는 남성의 감정적인 신호체계가 이런 결과를 도출하도록 진화되었을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3)고대시대 때부터 남자들은 사냥과 영토확장에 늘 집착하고 몰두하는 입장에서 진화를 거듭해왔습니다.

이렇다 보니 같은 남성끼리의 심리 파악에는 경쟁의식을 본능적으로 느껴서 많은 신경을 써왔지만, 여성들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덜 신경을 쓰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 관련 글


어떤 말을 붙이고, 실험결과를 가져와도 늘 결과는 화성남자, 금성여자라는 결론에 도달하는 것 같습니다.

태생적으로, 정서적으로, 과학적으로도 어차피 다른 존재가 만나고 사랑을 하는 것이 연애입니다.

그러니 좀 더 배려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려야 하지 않을까요?

어찌 보면 이러한 노력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

다음에도 읽을만한 남녀차이 포스팅을 가지고 2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