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비트확인 윈도우 32비트? 64비트?


오늘은 컴퓨터 이야기를 조금 해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종종 쓰다보면 이런저런 이유로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말이죠 

하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때 프로그램별로 내 컴퓨터의 비트에 맞게 설치하라 이런 문구를 접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내컴퓨터? 32비트? 64비트? 내껀 컴퓨터가 좋으니까 64비트 아닐까?오래됐으니까 32비트 아닌가 라는 고민에 빠지게 되고 아무 생각없이 둘다 다운을 받게 됩니다. 어떻게 아냐구요? 제가 그러거든요 ㅎㅎ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우리는 내 컴퓨터의 비트를 정확하게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 컴퓨터의 비트가 32비트인지 64비트 인지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의 비트 확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비트 확인은 xp // 7 // 8 버전에 관계없이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할께요!


1. 내 컴퓨터 아이콘을 클릭 해줍니다. 



내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리고는 우클릭을 눌러서 메뉴를 펼쳐 주세요 

하단의 속성 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2. 내 컴퓨터 정보를 통한 비트 확인


속성을 열어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윈도우 7 이라서 위의 화면이 나오네요 

여기서 시스템 종류를 확인해줍니다. 

이게 바로 자신의 컴퓨터 비트 확인 입니다. 

어때요 참간단하죠?



xp의 경우도 똑같은 순서로 진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저기 박스 쳐진곳에 아무것도 없으면 32비트 입니다. 

64비트는 저곳에 64비트 라고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윈도우 8의 경우는 7이랑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간단하죠?

이상으로 내 윈도우 비트 확인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