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글자수 세기(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자소서는 취업을 위해서 쓴다고들 많이 생각하지만, 정말 사소한 알바를 시작할 때도 요구할 때도 있으며, 입시를 위해서 또는 취업을 할 때는 정말로 필수적으로 적어야 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다.

   

자기소개서에는 자신이 여태 쭉 살아온 삶을 비추어 적어, 내가 취업하고자 하는, 또는 입시를 원하는 곳에 얼마나 필요한 인물인지 총체적으로 요약을 해서, 자신의 필요성을 어필하는 최종적인 문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외국의 최상위 대학에서는 이러한 자소서와 소개서가 입시에서 최고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기본적인 성적은 커트라인이 높아서 그렇지 통과만 한다면, 소개서와 자기 소개서의 비중을 따라오지 못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이런 자소서를 쓰는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은 것이 글자수 세기입니다.

나름 정해진 규칙과 형식이라는 틀이 정해진 곳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글자수 세기는 기본이자 필히 지켜야 하는 요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자소서 글자수 세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로 가능하다.

- 네이버에서도 이러한 글자수 세기의 요구가 많은걸 알고 있어서 인지 글자수 세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적은 글을 복사해서 위의 입력란에 복사해 넣으면 자동으로 글자수를 세어줍니다.

1번의 경우에는 띄워 쓰기를 포함한 글자수를 세워주고

2번의 경우에는 띄워 쓰기를 제외하고 오직 단어의 숫자만 세었을 때의 글자수 입니다.

   

- 대부분의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이 이렇게 띄워 쓰기를 제하거나, 더한 방식 2가지 모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 검색 창에 [글자수 세기] 또는 우리 주제제목처럼 자소서 글자수 세기라고 입력을 하면 위와 같은 입력 창이 바로 나오게 됩니다.

 

2. 아래아 한글 세어보기

- 자소서를 쓸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는 아래아 한글과 MS워드가 있습니다.

이 2개의 문서작성 프로그램들은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글자수세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 한글의 경우에는 위의 사진을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 위쪽을 보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파일]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하위 메뉴 중에서 [문서정보]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이렇게 [문서 통계] 탭을 통해서 내가 작성한 글의 글자수를 알려 줍니다.

- 네이버와 비교하면 조금 더 자세한 통계치를 볼 수 있습니다. 글자의 공백포함, 공백 제외 글자수 세기뿐만 아니라, 글자에 포함된 한자 수라던지, 낱말은 몇 개인지 줄은 몇 개고 문단은 몇 개인지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가장 눈에 띄는 기능으로는 원고지 200자 기준으로 옮겨 적었을 때 몇 장의 분량이 나오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문서작성 소프트웨어다 보니 꼼꼼한 기능이 돋보입니다.

   

3.MS워드에서 세어보기

- 이번에는 MS워드의 차례입니다. MS워드의 경우에도 아주 간단하게 글자수를 세어볼 수 있습니다.

- 타자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 창 아래를 봐주세요. 거기에 [단어 수]라는 메뉴 현황이 나옵니다. 이걸 클릭하면 바로 내가 작성하고 있는 문서의 단어개수를 알 수 있어요.

-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문자 수는 글자수를 말합니다. 이와 더불어서 아래아 한글과 유사하게 다른 세부적인 글자수를 세어주는걸 확인할 수 있네요 :)

   

: 이상으로 3가지 방법을 통한 글자수 세기를 알아봤습니다.

앞서 소개한 2개의 문서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바로 자소서의 글자수를 세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현재 적은 글을 복사해서 네이버를 이용해서 글자수를 세어주시면 쉽게 내가 적은 글의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