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하기(하나씩 배워봐요)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저번시간에 배운 개설방법에 이어서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의 2달 만에 나가는 진도네요)

사실 그 동안 바쁘고 이래저래 다른 분야에 관심을 둔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처음 도전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두려운 마음이 앞서서 선듯 손이 안 갔던 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며칠 전에 드디어 오픈캐스트를 발행했고, 그 경험을 발판 삼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저도 초보고,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도 초보니까, 조금 어렵고 실수를 해도 같이 하나씩 해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오픈캐스트 발행에 성공하실 거에요 :)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해 볼게요.

관련글 보기

2015/08/26- 네이버 오픈캐스트 나도 만들어보자

   

1. 캐스트 발행하기

친구들이나 지인으로부터 추천 5개를 받아서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개설에 성공했다면, 이제는 캐스트 발행을 해볼 차례입니다.

   

자신의 오픈캐스트 홈으로 들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그러면 오른쪽에 있는 발행하기를 눌러서 캐스트를 발행해 보겠습니다. 화면에도 나오듯이 발행한 캐스트의 수정에도 똑같은 메뉴를 사용한답니다. :)

   

   

2. 오픈캐스트 발행 TIP

1) 일단 오픈캐스트에 사용할 글들을 등록시켜주세요.

네이버 오픈캐스트는 자신이 발행할 글을 적는 개념이 아니라, 블로그에 적은 글을 링크 등록을 통해서 오려 붙이는 개념입니다.

즉, 오픈캐스트 발행을 위해서 새롭게 글을 적을 필요 없이, 예전에 적은 글을 재활용 할 수 있답니다.

#. 이 점이 오픈캐스트를 발행하는 분들이 입을 모아서 말하는 오픈캐스트의 장점입니다.

   

   

2) 왼쪽 위의 버튼을 통해서 발행하고 싶은 글들을 계속해서 등록을 해주세요.

링크 등록과 발행은 별개의 작업입니다. 이 링크 채우기 작업을 글 모음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3) 그리고 이렇게 링크 채우기 작업으로 가득 찬 글 상자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글들을 오른쪽으로 옮겨주세요.

이렇게 모인 2~4개의 글들의 제목을 정해주고, 발행하기를 누르면 네이버 오픈캐스트의 발행이 모두 완료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

   


   

3. 오픈캐스트 발행 상세보기

1)메뉴 설명

그럼 지금부터 좀더 각 실행단계 별 과정을 상세히 살펴 볼게요 :)

   

1번이 캐스트에 발행되는 글들을 모아 놓는 곳입니다.

왼쪽 위를 보시면 [링크 등록]이라고 있죠? 그곳을 클릭하면 글 저장소에 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2번은 글을 등록하는 곳입니다.

왼쪽의 글 저장소에 모아져 있는 글들을 오른쪽에 골라 담아서 발행하기를 누르면 발행이 됩니다.

링크된 글을 2개에서 4개 정도를 모아서 한번에 발행해요.

그러니 공통된 주제를 묶어서 올리면 좋은 오픈캐스트가 되겠죠?

   

2)링크 등록하기

이 화면은 링크 등록하기의 화면입니다.

링크등록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링크를 가져올 수 있는 창이 열려요 :)

   

1번에 자신이 가져올 링크 주소를 복사해주시면 되요.

(저는 예시로 제 블로그의 구석기 관련 글을 가져 와봤습니다.)

   

2번에서는 미리 보기 화면을 정하는데 [원문에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내가 가져오는 링크 안의 이미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3번을 눌러서 등록을 하면, 링크가 저장이 돼서, 글모음함에 담깁니다.

   

   

원문에서 가져오기를 누르면 이런 식으로 내가 링크를 걸어서 가져오려고 하는 원문에서 이미지를 발췌합니다.

원문의 여러 가지 이미지 중에서 하나를 골라 주시면 되요 :)

   

3)모음 글 발행해보기.

위 방법을 반복해서 4개의 링크를 등록했습니다.

위 사진에 왼쪽을 보시면 4개의 글이 있는데 보이시나요? 이렇게 등록시킨 4개의 링크를 발행해 볼게요.

글을 선택해서 오른쪽에 있는 레이아웃 틀에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저는 레이아웃 틀을 처음부터 4개짜리를 선택했는데, 취향에 따라 2개나 다른 레이아웃 틀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보통 4개를 많이 하셔서 저도 그냥 4개로 따라 해 봤습니다. 그리고 자료는 많을 수록 좋으니 4개를 한 것도 있어요)

   

4)발행하기.

발행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즉시 발행과 예약발행이 나옵니다.

블로그를 한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즉시 발행과 예약 발행의 기능은 한번에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즉시 발행은 말 그대로 지금 꾸민 글들을 바로 발행하는 것 입니다.

예약 발행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인 미래의 시간에 예약을 걸어 놓고 그 시간에 자동으로 발행되게 하는 것입니다.

보통 1주에 2번 발행을 하기로 했는데 다음 주에 시간이 나지 않을 것 같으면 이 예약 발행을 통해서 다음주에 발행을 할 수 있어요.

   

앞서도 말했지만 네이버 오픈캐스트 발행의 가장 큰 장점은 따로 글을 적지 않고, 이미 적었던 글들을 가져와서 발행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제 첫 발행을 한 오픈캐스트 초보입니다. 그래도 미숙하지만 이렇게 글을 적어보았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