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핀재발급 간단히 해보자.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아이핀의 경우 아이핀 가입은 4개의 관리기관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4개의 가입기관중 어느것을 사용하던지 일단 한번 가입하면 통합 아이핀 인증에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어디에서 발급을 받던지 한번 가입만 해서 발급을 받으면 어느 아이핀 인증에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아이핀의 가입탈퇴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다시 찾고 싶을때, 또는 비밀번호의 변경과 같은 아이핀 관련 세부 서비스는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에서만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핀의 재발급은 우선적으로 본인이 가입한 아이핀 사이트를 탈퇴한후 신규 가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집니다.  

그러므로 아이핀재발급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아이핀을 탈퇴한후 재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핀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자.


#. 아이핀 탈퇴후 재가입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검색사이트에서 아이핀이라고 입력하면 어렵지 않게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아이핀 홈페이지를 발견할수 있다. 

이곳에서 아이핀재발급을 위한 아이핀 탈퇴와 가입절차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2. 아이핀 관리 및 폐지

처음에도 이야기 했지만 아이핀관리는 4군데서 가능합니다. 그중에서 저는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아이핀을 관리하고 폐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우측을 보시면 아이핀관련 서비스들이 모여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2번째에 위치한 아이핀 관리 및 폐지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3. 아이핀 폐기.

아이핀 관리 및 폐기 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중에서 4번째에 있는 아이핀 폐기 메뉴를 선택을 하자. 

이 메뉴가 아이핀재발급의 첫번째 단계인 아이핀을 폐기하는 메뉴이다. 



아이핀ID 폐기를 위해서 기존에 가입을 완료한 아이핀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서 신원확인을 하면 이렇게 정말 폐기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 창이 나옵니다. 

이렇게 마지막 확인후 아이핀서비스 폐기 버튼을 누르시면 완전하게 아이핀이 삭제가 됩니다. 


이제 아이핀재발급을 위해서 새롭게 아이핀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2015년 5월 부터 1년주기로 재발급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좀더 확실한 보안을 위해서 1년마다 재발급을 필요로 하는것 같습니다. 


그럼 아이핀 재발급 방법을 다시한번 요약해보겠습니다. 

첫째) 아이핀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최초 아이핀을 가입한 사이트를 방문을 합니다. 

둘째) 그런 다음 아이핀 폐기를 통해서 아이핀을 삭제를 합니다. 

셋째) 그리고 다시 아이핀 재가입을 합니다. 아이핀재발급은 이렇게 3단계로 이루어 져있습니다.

아이핀 가입방법은 이글의 상단부분에 아이핀 가입하기 포스팅을 연결시켜 놓았습니다.

그 글을 참고하시면 어렵지 않게 아이핀 가입을 하실수 있고, 가입을 하게 되면 아이핀 재발급의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됩니다.

글을 읽으신후 이해안가시는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