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방법입니다.


안녕하세요 초코팡팡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다보면 종종 여러가지 에러 때문에 스트레스 받기가 일쑤입니다. 

오늘 소개할 오류는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오류입니다. 

다른 윈도우 운영체제도 마찬가지지만 윈도우7의 경우에는 자동업데이트를 기본 권장사항으로 해놓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가끔씩 컴퓨터를 켤때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꺼지고 진행하고 꺼지고를 반복하는 오류가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에러들은 시스템 복원을 통해서 에러가 발생하기 이전으로 돌리는게 가장 빠르고 속편한 방법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도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가 반복될 경우 다른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sfc /scannow 명령어를 이용해보자.

- 일단 기본적인 방법으로 스캔디스크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전 윈도우에서는 스캔디스크가 프로그램으로 존재해서 실행 시켜주던 때가 있었는데 이젠 안됩니다. 그래서 도스창을 열어서 직접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1) 윈도우키 +R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창이 뜹니다. 

2) 실행창에 cmd라고 입력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의 화면 처럼 도스창이 열립니다. 

3) 명령어 창을 이용하지 않아도 보조프로그램 폴더에 명령어 프롬프트라고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서 실행 시켜 주시면 됩니다. 



2. 명령어를 입력해서 스캔디스크를 실행시키자.

위의 화면과 같이 sfc /scannow 라는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스캔디스크가 작동이 됩니다. 작동후에는 스캔이 100%로 끝나신후에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 간혹 안되시는 분들이 있는데 관리자권환으로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 명령어 프롬프트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관리자 권환으로 실행이라고 적힌 아이콘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를 선택해서 도스모드를 실행시킨후에 명령어를 다시 입력해주시면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 해결에 좀더 도움이 될것입니다. 



3. 위방법으로 안될수 있습니다. 

컴퓨터 에러라는것이 사람마다, 컴퓨터 마다 동일한 증상인데도 똑같은 해결방법으로 안될때가 많습니다. 

댓글이나 인터넷을 찾아보면 남들은 그 방법으로 똑같은 증상을 해결했다고는 하지만 나에게는 안통할때가 태반입니다. 

그래서 한가지 방법을 더 준비했습니다. 

위의 사이트를 가신 다음 그림에서 제가 박스친 곳을 클릭해주시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해결프로그램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신후 윈도우 업데이트 구성실패를 재반복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 업데이트 구성실패 때문에 좀 스트레스를 받아서 이런저런 방법을 모아 봤습니다. 

안되시는분들 댓글 남겨주시면 또다른 방법을 저도 같이 생각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