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드디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초코 팡팡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꽤 지났는데 드디어 애드센스 핀 번호를 받았습니다. 

첫발급 때 주소를 잘못적어서 두번째 신청을 한후 겨우 겨우 핀번호를 받게 되었습니다. 

우편으로 핀번호가 오는것이고 외국에서 오는것이기 때문에 우편 발송기간이 2~3주 걸리는걸 미리 알고 있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실수로 인해 첫번째 우편 발송은 취소가 되고 두번째 까지 기다리다 보니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우편이 왔습니다.

홧팅2하트3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란?

구글 애드센스를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기재해서 수익을 얻을수 있는데 

이 수익의 총합이 10달러가 넘을 경우 구글로 부터 핀번호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핀번호를 자신의 구글 계정에 등록하면 광고비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10달러!! 우리돈으로 약 만원

휴.. 이 만원을 채우는데 생각보다 오랜시간이 걸렸네요 

그래도 재미있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소소한 용돈조차 될수 없지만(몇달에...만원..ㅎㅎㅎ) 그래도 재미있는 취미로 돈을 번다는건 색다른 경험이 었네요 


이렇게 우편이 날아왔습니다. 

왠지 뭔가 뿌듯한 순간

10달러 그 뭐라고 사람을 이렇게 애타게 만드는건지 

ㅎㅎㅎㅎㅎ

꼭 돈이 아니라 뭔가를 이루었다는 성취감의 보상이라고 생각하니 

더 기다려지던 우편물이었습니다. 




google adsense support team에서 보내온 우편입니다. 

"중요 계정 정보 포함" 이라고 적혀 잇습니다. 

암~ 중요하지 , 중요하고 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뜯으러 가볼까요?

신나2고고



핀번호 우편 안쪽에는 이러한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1단계 ~ 4단계까지 어떻게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위의 단계를 따라서 자신의 계정으로 이동을 해주신 다음 , 부여받은 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핀번호는 총 3번까지 재 요청이 됩니다. 

요청후 확인이 되면 우편으로 배달이 됩니다. 배달기간은 2~3주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저는 첫번째 우편은 주소를 잘못입력해서 날아가 버렸습니다. 

1번째 핀번호 요청후 실수를 했다고 해서 바로 재발송을 요청 할수 없습니다. 


첫번째 핀번호 발송후 약 3~4주가 지날때까지 핀번호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

핀번호 재발송 버튼이 생깁니다. 

저도 이걸 몰라서 재발송 버튼이 왜 안보이는지 몰라서 발을 동동 굴렸던 기억이 나네요


어쨋든 이렇게 재발송 버튼을 누르면 2번째 우편이 발송이 됩니다. 

(그전에 잘못된 주소는 바로 입력했습니다.)

그러기를 3주가 지나서 이렇게 딱하고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재발송 3회의 기회를 모두 사용 할 경우 구글애드센스팀에게 

따로 요청을 하여 이메일로 핀번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이메일을 받기 위해서는 자기 신분확인을 위해서 여러가지 증명서 요구를 한다고 하니 

3번안에 꼭 받으시는게 아무래도 편해 보입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받은 후기 였습니다. 

제 후기가 이제 막 애드센스를 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도움되셨다면 댓글 과 공감!!!잊지않으셨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